이장우 참치주먹밥만들기
참치주먹밥 레시피
이장우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참치마요주먹밥 레시피
참치주먹밥 도시락 주먹밥 메뉴
참치마요 만들기
이웃님들, 굿모닝입니다! 겨울방학이 시작된 아이들이 많을 텐데요. 아이들 삼시세끼와 간식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나혼자산다'에서 이장우 씨가 소개했던 구운 참치 주먹밥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11월에 만들어 두었던 레시피인데 이제야 소개하네요.
이 레시피는 일본식 주먹밥 만들기 버전이에요. 속 재료를 넣고 주먹밥 모양을 잡은 뒤 겉면을 누룽지처럼 구워 겉바속촉으로 만드는 야끼오니기리랍니다. 평소 우리 딸이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주던 레시피인데, 방송을 보고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역시나 맛있네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입맛에도 딱인 레시피랍니다.
이장우 님은 참치, 마요네즈, 명란젓, 그리고 두리안을 넣어서 만드셨는데, 저는 두리안은 빼고 명란젓만 추가해서 만들어봤어요. 명란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정말 풍부해지니, 좋아하시면 꼭 추가해 보세요. 도시락 메뉴로도 좋아요. 도시락을 만드실 때는 겉면에 김을 길게 잘라 감싸주시면 비주얼이 더 예뻐져요.
재료
주먹밥 3개 기준
1숟가락 = 밥숟가락(10ml)
1커피스푼 = 찻스푼
햇반 210g
캔참치 85g
마요네즈 1숟가락
명란젓 1/2개
참기름 1숟가락
간장소스
간장 1숟가락
설탕 0.5숟가락
맛술 1숟가락
1. 재료 준비
햇반 210g으로 주먹밥 3개를 만들 수 있어요. 명란은 1/2개만 있어도 충분하고, 튜브형 명란 제품은 1숟가락만 넣어도 돼요. 캔참치는 작은 사이즈(85g)를 사용했습니다.
캔참치는 기름을 빼고 준비해 주세요. 명란은 껍질을 제거해 속만 사용하고, 참치마요 레시피 속에 넣어 감칠맛을 살려줍니다. 단무지를 잘게 썰어 넣어도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2. 명란 참치주먹밥 소스 만들기
기름 뺀 참치 85g, 명란 1숟가락, 마요네즈 1숟가락, 참기름 0.5숟가락을 섞어 속 재료를 만들어 주세요. 명란을 넣지 않을 경우, 참기름은 생략 가능해요.
3. 주먹밥 만들기
속 재료가 짭조름하고 간장 소스를 바를 예정이기 때문에, 밥은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돼요. 주먹밥 틀을 사용하면 모양 잡기가 쉽고, 틀이 없을 경우 요리용 장갑이나 맨손에 물을 묻혀 밥알이 손에 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4.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 굽기
진간장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참기름 0.5숟가락을 섞어 데리야끼 소스를 만듭니다. 프라이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거나 코팅 팬이라면 기름 없이 주먹밥을 올려 약불로 천천히 구워주세요. 겉면이 노릇해지면 소스를 발라 뒤집으며 굽습니다.
5. 완성
겉이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주먹밥이 완성됐습니다! 간단한 도시락 메뉴로도 좋고, 따뜻한 계란국이나 된장국과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꿀팁정리
참치 소스에 명란을 더해 감칠맛을 살린 이장우 레시피! 겉바속촉에 고소함까지 더해져 아이들 방학 메뉴로도, 도시락으로도 딱입니다.